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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1장 총 칙
쉽잡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쉽잡은 귀하가 쉽잡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쉽잡의 회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은 공지사항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사이트 하단의 "회원약관" 에서 최신의 서비스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주)코리아쉬핑가제트(이하 "회사"라고 한다)의 쉽잡(www.shipjob.co.kr, 이하 "서비스"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용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인터넷 주소 http://www.shipjob.co.kr (이하 "사이트")를 통해 (주)코리아쉬핑가제트가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 또는 개인이 구인, 구직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2. "개인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을 말한다.
3.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4 조 (서비스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 5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 정보의 이메일 주소로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6 조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제1항과 같은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신청 화면상에 승낙의 의사를 표시하고, 그 의사표시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등록 및 관리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유료서비스 소개 및 신청 서비스
   4) 유료서비스 이용내역 확인 서비스
   5)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3. 개인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옵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제 10 조 (이용대금의 결제)
1.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 "이용자"가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이용자"는 입금자명을 포함한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입금자명 등을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전자결제 서비스 이용 후 당일내 취소는 가능하며 결제 다음날에는 해당결제 대해 취소가 불가능하다.

제 11 조 (환급)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미 납입한 이용료에 대한 환급은 아래와 같은 사유를 제외하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한다.
   1) SHIPJOB 서버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로 인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 기타 이용자측 사용환경(PC등)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 할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제 13 조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1.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회사"의 회원이 아닌 개인(혹은 기업)에게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2. "회사"는 개인회원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개인회원이 온라인 입사지원시 개인이 지원한 회사에게는 모든 정보의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제 14 조 ("이용자"의 정보관리책임)
1. 이용자”는 해당 ID와 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하여 타이용자에 의해 도용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2. "이용자"가 자신의 추가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측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3.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나 성명을 도용하여 허위로 등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4. 허위구직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5. "이용자”는 본 사이트에서 얻어진 타인의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6. "이용자"가 결제의 이행을 위해 추가로 입력한 추가정보관리책임은 본 약관과 관계 법령에 의하여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 자신에게 있다.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대금결제를 위하여 제공한 신용카드번호 등의 추가정보를 대금결제 후 지체없이 폐기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본 약관에서 명시한 범위 또는 목적 외의 용도로,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공유한다. 개인정보의 활용등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수신허용을 한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7 조(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공개/비공개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른다.

제 18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9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정보)
1.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 지원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기업에게 제공된 개인회원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2.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빠른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 당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22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2. 개인회원이 가입해지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관리자에게 가입시 기 입력한 회원ID, 비밀번호를 전송하면 "회사"는 이에 응해야 한다. 단, 전화나 유선상으로 가입해지를 신청했을 경우에는 회원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로 가입 해지가 가능하다.
3. 개인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4.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한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고지한다.

제 24 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이용자"가 "이용자"의 실제 회사정보와 상이한 정보를 이용하여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부당이익 또는 기타수혜를 얻거나, 당사와 당사의 다른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를 입혔을 경우 당사는 이를 손해배상 청구할 수 있다.

제 25 조(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6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최대한 빨리 통보한다.

제 27 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기타 관계 법령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것으로 한다.
2.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제 29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05년 10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1차 수정일) 2006년 2월 6일
(주)코리아쉬핑가제트